CPNG

#인터넷소매 #임의소비재 #전자상거래

산업섹터

섹터: 임의소비재(Consumer Discretionary)
산업: 인터넷 소매(Internet Retail)

영위사업

Coupang은 한국과 대만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하는 IT 기업입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제품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가정용품, 의류, 식품, 전자제품 등
  • Rocket Fresh: 신선식품 배달 서비스
  • Coupang Eats: 음식 주문 및 배달 서비스
  • Coupang Play: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주요 판매국가

한국, 대만

경쟁업체

  • Amazon(US, AMZN)
  •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정확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았으나, Coupang은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입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2021년 3월 11일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2021)
  • 2023년 매출 205억 8300만 달러, 순손실 9200만 달러 기록 (2023)
  • CEO 봄 김, 1500만 주 매각 계획 발표 (2024)
  • 대만 시장 진출 및 확장 (2023-2024)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