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H

#인터넷및직접마케팅소매 #임의소비재 #배달

산업섹터

섹터: 임의소비재(Consumer Discretionary)
산업: 인터넷 및 직접 마케팅 소매(Internet & Direct Marketing Retail)

영위사업

DoorDash는 온라인 음식 주문 및 배달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소비자, 상인, 배달원을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전방/후방산업

후방산업

  • 음식점 및 소매점: 주문 및 배달 서비스 이용
  • 기술 인프라 제공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결제 시스템 등

전방산업

  • 소비자: 음식 및 상품 주문 및 배달 서비스 이용
  • 기업: 직원 식사 제공 서비스 이용

밸류체인

  1. 기술 개발: DoorDash (자체 R&D)
  2. 플랫폼 운영: DoorDash (앱 및 서비스 인프라)
  3. 상인 네트워크: 음식점, 편의점, 식료품점 등
  4. 배달원(Dasher) 네트워크: 독립 계약자
  5. 고객 서비스: DoorDash (고객 지원)

주요제품

  • 음식 배달 서비스
  • 식료품 배달 서비스
  •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
  • DoorDash for Work (기업용 식사 제공 서비스)
  • DashPass (구독 서비스)

주요 판매국가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독일, 뉴질랜드 등 30개국 이상

경쟁업체

  • Uber Technologies(US, UBER) (Uber Eats)
  • Just Eat Takeaway.com(네덜란드, TKWY.AS)
  • Delivery Hero(독일, DHER.DE)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미국 음식 배달 시장에서 56%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편의점 배달 부문에서는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수요 급증 및 성장 (2020-2021)
  • 나스닥 상장 (2020)
  • 국제 시장 확장: 일본, 독일 진출 (2021)
  • 배달원 고용 분류 관련 논란 및 소송 (2020-2022)
  •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 (2022-2024)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