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

#임의소비재 #특수소매 #운동화 #스포츠웨어

산업섹터

섹터: 임의소비재(Consumer Discretionary)
산업: 특수 소매(Specialty Retail)

영위사업

Foot Locker는 운동화와 스포츠웨어를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소매업체입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 운동화
  • 스포츠웨어
  • 스포츠 액세서리

주요 브랜드

  • Foot Locker
  • Kids Foot Locker
  • Lady Foot Locker
  • Champs Sports
  • Footaction USA
  • House of Hoops
  • Eastbay/Footlocker.com

주요 판매국가

미국, 캐나다, 유럽, 아시아 등 4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쟁업체

  • Nike(US, NKE)
  • Adidas(독일, ADS)
  • Dick’s Sporting Goods(US, DKS)
  • Finish Line(JD Sports의 자회사)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정확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제공되지 않았으나, Foot Locker는 운동화 및 스포츠웨어 소매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최근 주요 이슈

  • 2019년: GOAT(온라인 스니커즈 리셀 마켓플레이스)에 1억 달러 투자
  • 2021년: WSS(로스앤젤레스 기반 운동화 소매업체)와 Atmos(도쿄 기반 소매업체) 인수
  • 2022년: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 목표 발표
  • 2023년: 더블린 폭동으로 인한 매장 약탈 피해

재무 정보

2017년 1월 기준으로 3,36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급 제품의 약 70%가 Nike 제품입니다.

역사적 배경

  • 1974년: 첫 Foot Locker 매장 오픈
  • 2001년: Venator Group에서 Foot Locker, Inc.로 사명 변경
  • 2004년: Footaction USA 브랜드 및 약 350개 매장 인수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