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

#담배 #소비자방어주

산업섹터 및 산업 (Sector, Industry)

  • Sector (섹터): Consumer Defensive (소비자 방어주)
  • Industry (산업): Tobacco (담배)

영위사업

Imperial Brands는 주로 일반 궐련, 궐련형 전자담배, 액상 전자담배, 구강형 무연담배 등의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전방산업 및 후방산업

  • 후방산업 (Upstream Industry):

    • 농업: 담배 잎 재배 및 수확. 주요 기업: China National Tobacco Corporation (중국), Universal Corporation (미국, UVV).
    • 원자재 공급: 담배 제조에 필요한 종이, 필터, 포장재 등을 공급. 주요 기업: Schweitzer-Mauduit International (미국, SWM), Glatfelter (미국, GLT).
  • 전방산업 (Downstream Industry):

    • 유통 및 소매: 담배 제품의 유통 및 판매. 주요 기업: Altria Group (미국, MO), British American Tobacco (영국, BATS).
    • 마케팅 및 광고: 담배 제품의 마케팅 및 광고. 주요 기업: Philip Morris International (미국, PM), Japan Tobacco International (일본, 2914).

밸류체인

  1. 농업 (Agriculture):

    • 설명: 담배 잎 재배 및 수확.
    • 대표회사: China National Tobacco Corporation (중국), Universal Corporation (미국, UVV).
  2. 1차 가공 (Primary Processing):

    • 설명: 담배 잎의 건조 및 가공.
    • 대표회사: Alliance One International (미국, AOI), Universal Corporation (미국, UVV).
  3. 2차 가공 (Secondary Processing):

    • 설명: 담배 제품 제조.
    • 대표회사: Philip Morris International (미국, PM), British American Tobacco (영국, BATS).
  4. 유통 (Distribution):

    • 설명: 담배 제품의 유통 및 판매.
    • 대표회사: Altria Group (미국, MO), Imperial Brands (영국, IMB).
  5. 소매 (Retail):

    • 설명: 담배 제품의 소매 판매.
    • 대표회사: 7-Eleven (일본, 3382), Walmart (미국, WMT).

주요제품

  • 궐련형 담배: Davidoff, West 등.
  • 궐련형 전자담배: blu 등.
  • 액상 전자담배: blu 등.

주요 판매국가

  • 주요 판매국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2023년 기준)

경쟁업체

  1. Philip Morris International (미국, PM)

    • 경쟁 제품: Marlboro (궐련형 담배), IQOS (궐련형 전자담배)
    • 시장점유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4% (2019년 기준)
  2. British American Tobacco (영국, BATS)

    • 경쟁 제품: Dunhill (궐련형 담배), Vuse (액상 전자담배)
    • 시장점유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3% (2021년 기준)
  3. Japan Tobacco International (일본, 2914)

    • 경쟁 제품: Winston (궐련형 담배), Logic (액상 전자담배)
    • 시장점유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2.6% (2021년 기준)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 Imperial Brands (영국, IMB): 글로벌 시장 점유율 8% (2021년 기준)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1. COVID-19 팬데믹 영향: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차질과 판매 감소가 발생 (2020년).
  2. 전자담배 규제 강화: 여러 국가에서 전자담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이 발생 (2021년).
  3. 환경 지속 가능성 노력: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도입 (2022년).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