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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방어주 #음료 #콜라

산업섹터 및 영위사업

  • 산업섹터(Sector): 소비자 방어주(Consumer Defensive)
  • 산업(Industry): 음료 - 청량음료(Beverages - Soft Drinks)

전방/후방산업

  • 전방산업: 소매업, 레스토랑 및 외식업

    • 핵심 산업 및 역할: 소매업체와 레스토랑은 Coca-Cola 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합니다.
    • 관련 기업: Walmart Inc. (미국, WMT), McDonald’s Corporation (미국, MCD)
  • 후방산업: 원재료 공급업체, 포장재 제조업체

    • 핵심 산업 및 역할: 원재료 공급업체는 음료 제조에 필요한 재료를 제공하고, 포장재 제조업체는 제품 포장을 담당합니다.
    • 관련 기업: 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 (미국, ADM), Ball Corporation (미국, BALL)

밸류체인

  • 원재료 조달: 음료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조달
    • 대표 회사: Cargill Inc. (미국, 비상장), Ingredion Incorporated (미국, INGR)
  • 제조 및 생산: 음료 제조 및 생산
    • 대표 회사: PepsiCo Inc. (미국, PEP), Keurig Dr Pepper Inc. (미국, KDP)
  • 유통 및 물류: 제품 유통 및 물류
    • 대표 회사: United Parcel Service Inc. (미국, UPS), FedEx Corporation (미국, FDX)

주요제품

  • 탄산음료: Coca-Cola, Diet Coke, Coca-Cola Zero Sugar
  • 주스 및 유제품 음료: Minute Maid, Simply Orange
  • 스포츠 음료: Powerade
  • : Dasani, Smartwater

주요 판매국가

  • 미국: 주요 매출 국가로,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
  • 멕시코: 큰 시장 중 하나로, 높은 매출 비중
  • 중국: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경쟁업체

  • PepsiCo Inc. (미국, PEP): 탄산음료, 스낵
  • Keurig Dr Pepper Inc. (미국, KDP): 탄산음료, 커피
  • Nestlé S.A. (스위스, NESN): 물, 유제품 음료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 Coca-Cola: 글로벌 청량음료 시장에서 약 45%의 점유율 (2023년 기준)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COVID-19 팬데믹: 외식업 감소로 인한 매출 하락 (2020년)
  • 지속 가능성 강화: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확대 (2021년)
  • 신제품 출시: 다양한 무설탕 음료 출시 (2022년)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