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소비자방어주 #식료품소매 #식료품 #약국 #약국소매 #슈퍼마켓산업섹터 (Sector): 소비자 방어주 (Consumer Defensive)
산업 (Industry): 식료품 소매 (Grocery Stores)
영위사업
The Kroger Co.는 미국에서 식료품 및 약국 소매업체로 운영됩니다. 이 회사는 식료품과 약국을 결합한 매장, 다부문 매장, 마켓플레이스 매장, 가격 영향 창고를 운영합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식료품, 약국, 건강 및 미용 제품, 신선 식품, 일반 상품, 연료 판매 등이 있습니다
35개 주에 걸쳐 약 2,719개의 슈퍼마켓, 2,252개의 약국, 1,637개의 연료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운영하여 고객에게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슈퍼마켓과 온라인에서 판매할 식품을 제조 및 가공한다. 픽업 및 맞춤형 Harris Teeter ExpressLane, 온라인 주문, 매장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의 배송 솔루션은 소매점 위치에서 고객에게 배달되는 주문과 Ocado가 제공하는 고객 주문 처리 센터를 포함한다.
이 회사의 브랜드 제품은 주로 Private Selection, The Kroger, Big K, Smart Way, Heritage Farm 등의 세 가지 티어에서 생산 및 판매된다.
Simple Truth 및 Simple Truth Organic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을 제공한다
전방/후방산업
전방산업:
후방산업:
밸류체인
Kroger의 밸류체인은 식료품 및 약국 소매업체로서의 역할을 포함합니다. 주요 밸류체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소싱: General Mills (US, GIS) - 식품 원료
- 물류 및 유통: FedEx (US, FDX) - 물류 서비스 제공
- 소매: Kroger (US, KR) - 식료품 및 약국 소매
주요제품
- 식료품: 다양한 식료품 및 일반 상품 (매출 비중: 2023년 기준 70%)
- 약국: 의약품 및 건강 관련 제품 (매출 비중: 2023년 기준 20%)
- 연료: 연료 판매 (매출 비중: 2023년 기준 10%)
주요 판매국가
- 미국 (주요 매출 국가)
경쟁업체
- Walmart (US, WMT): 식료품 소매 (시장 점유율 25%)
- Target (US, TGT): 식료품 소매 (시장 점유율 15%)
- Amazon (US, AMZN): 온라인 소매 (시장 점유율 10%)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Kroger Co.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약 10% (2023년 기준)이며, 최근 3년간 큰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수익성 문제: 2023년 수익성 문제로 인한 주가 하락 (2023년)
- 신기술 도입: 새로운 물류 기술 도입으로 인한 운영 효율성 증가 (2022년)
- 글로벌 확장: 미국 내 시장 확장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