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담배 #궐련형전자담배 #건기식 #소비자방어주 #건기식
  • 최근 리포트
    • 2024년
      • (8.29) KT&G의 NGP 매출 27년 담배의 35% 목표 해외는 PMI와 함께 진출
        • KT&G는 NGP(Next Generation Products) 매출이 2027년 2.08조원으로 전체 담배 매출의 35%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 23년 1월 발표한 중장기 미래 성장 전략에 따르면 KT&G그룹 전체 매출은 22년 5.9조원에서 27년 10.2조원으로 성장할 것이며 이중 3대 핵심사업의 매출은 27년 8조원으로 전망했다.
        • 3대 핵심사업은 궐련형 전자담배와 같은 NGP(Next Generation Products)와 KGC(한국인삼공사)를 중심으로 한 건강기능식품(건기식), 해외 일반 궐련 판매 사업이다. 부동산을 제외한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이 50% 이상으로 전망했으며 주요 성장동력은 NGP사업이다.
        • 23 년과 NGP 매출은 23년 7,794억원(-11% YoY)으로 디바이스 기저 효과가 작용했는데 스틱 판매량은 139.6억개비(+30% YoY)로 증가했고 24년 상반기 NGP매출은 374억원(-4% YoY), 스틱 판매량은 72억개비(+5% YoY)를 기록

산업섹터 (Sector): 소비자 방어주 (Consumer Defensive)
산업 (Industry): 담배 (Tobacco)

영위사업

KT&G Corporation은 주로 담배 제품을 생산, 유통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재구성 담배 시트, 홍삼 및 홍삼 제품, 기타 건강 식품, 식음료 제품, 건강 기능 식품(건기식), 화장품 및 관련 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잎담배 재배 지원 서비스, 의약품, 바이오 의약품, 일반 의약품 및 의료 용품을 개발, 제조 및 유통합니다. 부동산, 임대 및 주택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방/후방산업

전방산업:

  • 담배 소매업체: 7-Eleven, GS25
  • 건강 기능 식품 소매업체: GNC, iHerb

후방산업:

  • 원료 공급업체: Philip Morris International (US, PM), British American Tobacco (GB, BATS)
  • 포장재 공급업체: Amcor (AU, AMC), Sealed Air (US, SEE)

주요제품

주요 판매국가

  • 대한민국 (주요 매출 국가)
  • 중동
  • 중앙아시아
  • 러시아

경쟁업체

  • Philip Morris International (US, PM): 담배 제품 (시장 점유율 15%)
  • British American Tobacco (GB, BATS): 담배 제품 (시장 점유율 10%)
  • Japan Tobacco (JP, 2914): 담배 제품 (시장 점유율 8%)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KT&G Corporation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약 5% (2023년 기준)이며, 최근 3년간 큰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3.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미국 조사: 미국에서 유해 물질 정보 누락 혐의로 조사 (2021년)
  • 신제품 출시: 새로운 Heat Not Burn 플랫폼 lil AIBLE 출시 (2023년)
  • 재정 문제: 2023년 매출 감소로 인한 재정 문제 발생 (2023년)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