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임의소비재 #럭셔리

산업섹터

  • Sector: Consumer Cyclical (임의소비재)
  • Industry: Luxury Goods (럭셔리 상품)

영위사업

LVMH는 럭셔리 상품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 다국적 지주회사 및 콘글로머릿입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와인 및 주류
  2. 패션 및 가죽 제품
  3. 향수 및 화장품
  4. 시계 및 주얼리
  5. 선별적 유통
  6. 기타 활동

전방/후방산업

  • 전방산업:

    • 핵심 산업 및 역할: 럭셔리 소매, 호텔 및 관광
    • 관련 기업: Sephora (LVMH 소유), DFS (LVMH 소유)
  • 후방산업:

    • 핵심 산업 및 역할: 원자재 공급, 제조
    • 관련 기업: Pedemonte Group (LVMH 소유, 주얼리 생산)

밸류체인

  • 제품 개발: 각 브랜드별 디자인 및 혁신
  • 제조: 고품질 럭셔리 제품 생산
  • 마케팅 및 브랜딩: 럭셔리 이미지 구축 및 유지
  • 유통: 자체 매장, 백화점, 온라인 판매
  • 고객 서비스: 프리미엄 고객 경험 제공

주요제품

  • Louis Vuitton (패션 및 가죽 제품)
  • Moët & Chandon, Hennessy (와인 및 주류)
  • Christian Dior (패션, 향수, 화장품)
  • Bulgari, TAG Heuer (시계 및 주얼리)
  • Sephora (화장품 소매)

주요 판매국가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시장은 유럽, 미국, 아시아입니다.

경쟁업체

  • Kering SA (FR, KER.PA) - 구찌, 생로랑 등 럭셔리 브랜드
  • Compagnie Financière Richemont SA (CH, CFR) - 까르띠에, 몽블랑 등 럭셔리 브랜드
  •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US, EL) - 프리미엄 화장품 및 향수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LVMH는 럭셔리 상품 시장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 2023년 기준 시가총액 5000억 달러를 돌파한 최초의 유럽 기업입니다.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Tiffany & Co. 인수 완료 (2021)
  • Christian Dior 브랜드 완전 통합 (2017-2021)
  •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및 회복 (2020-2022)
  • Swiza 및 L’Epée 1839 인수 (2024)
  • Chez L’Ami Louis 인수 (2024)
  • Moët & Chandon 샴페인용 플라스틱 프리 호일 개발을 위해 Amcor와 협력 (2024)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