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LX
RBLX
#테크 #엔터테인먼트 #게임산업섹터 (Sector, Industry):
- Sector: 테크 (Technology)
- Industry: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Entertainment Software)
영위사업: Roblox Corporation은 주로 Roblox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이 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3D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방/후방산업:
- 전방산업:
- 게임 개발자: Roblox 플랫폼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배포. 예: Epic Games (미국, 비상장).
- 교육 기관: 교육용 게임 및 학습 도구 제공. 예: Coursera (미국, COUR).
- 후방산업:
밸류체인:
- 플랫폼 개발: Roblox 플랫폼의 개발 및 유지보수. 대표 회사: Roblox 자체 개발팀.
- 콘텐츠 생성: 사용자 생성 콘텐츠 (UGC) 개발 및 배포. 대표 회사: Roblox 사용자 커뮤니티.
- 마케팅 및 판매: 글로벌 시장에서의 플랫폼 및 게임 판매. 대표 회사: Roblox 글로벌 마케팅 팀.
- 고객 서비스 및 지원: 사용자 지원 및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대표 회사: Roblox 고객 서비스 팀.
주요제품:
- Roblox 플랫폼: 사용자들이 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 Robux: Roblox 내에서 사용되는 가상 화폐.
- 개발자 도구: Roblox Studio (게임 개발 도구).
주요 판매국가:
- 미국: Roblox의 최대 시장.
- 유럽: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
- 아시아: 일본, 한국, 중국.
경쟁업체:
- 에픽 게임즈 (미국, 비상장): 온라인 게임 플랫폼 (Fortnite).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미국, U): 게임 개발 엔진 및 플랫폼.
- 마인크래프트 (미국, MSFT): 온라인 게임 플랫폼.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Roblox Corporation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약 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플랫폼 확장: Roblox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사용자 기반을 넓혔습니다 (2021).
- 메타버스 전략: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 및 개발 (2022).
- 보안 및 프라이버시 강화: 사용자 데이터 보호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 도입 (2023).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