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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 #소프트웨어

산업섹터 및 영위사업

  • Sector: 테크 (Technology)
  • Industry: 소프트웨어 - 애플리케이션 (Software - Application)

전방/후방산업

  • 전방산업:
    • 게임 개발: Unity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게임 개발사 (예: Electronic Arts (US, EA), Activision Blizzard (US, ATVI))
    • 영화 및 애니메이션: Unity의 3D 콘텐츠 제작 도구를 사용하는 영화 및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예: Pixar, DreamWorks)
  • 후방산업:
    • 반도체 제조: Unity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업체 (예: NVIDIA (US, NVDA), AMD (US, AMD))
    • 클라우드 서비스: Unity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예: Amazon Web Services (US, AMZN), Microsoft Azure (US, MSFT))

밸류체인

  • 설계 및 개발:
    • Unity는 자체적으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설계 및 개발합니다.
  • 제조:
    • Unity의 소프트웨어는 주로 디지털 형태로 배포되므로 물리적 제조 과정이 없습니다.
  • 조립 및 테스트:
    • Unity의 소프트웨어는 내부적으로 테스트 및 검증 과정을 거칩니다.
  • 유통:
    • Unity의 소프트웨어는 온라인 스토어 및 독립 배급사를 통해 유통됩니다.

주요제품

  • Unity Editor: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도구
  • Unity Pro: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Unity의 프리미엄 버전
  • Unity Ads: 게임 내 광고 플랫폼
  • Unity Analytics: 사용자 행동 분석 도구

주요 판매국가

  • 미국: 주요 매출 국가
  • 유럽: 주요 매출 국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 아시아: 주요 매출 국가 (일본, 중국, 한국 등)

경쟁업체

  • Epic Games (US, Private): Unreal Engine
  • Autodesk (US, ADSK): 3ds Max, Maya
  • Crytek (DE, Private): CryEngine

산업 내 글로벌 시장 점유율

  •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시장 점유율: 약 50% (2024년 기준)

최근 3년 내 주요 이슈

  • IronSource 인수: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플랫폼 IronSource 인수 (2022)
  • Unity Pro 업데이트: 고급 기능 추가 및 성능 개선 (2023)
마지막 수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