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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025-02-20 미국 시황 정리]], 코치와 랄프로렌, 합리적인 가격의 럭셔리를 선보이다 (WSJ) -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들이 가격 인상을 지나치게 단행하는 가운데, 또 다른 럭셔리 시장이 기회를 찾고 있다.
고급 럭셔리 브랜드들의 가격이 지나치게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브랜드들에게 기회가 열리고 있다]. 코치(Coach)와 랄프 로렌(Ralph Lauren)의 최근 분기 매출은 각각 10%, 11% 증가하며 월가의 예상치를 초과했다. !Pasted image 20250625132920.png 두 브랜드 모두 견고한 마진 증가를 기록했으며, 예상보다 높은 이익을 달성했다. 코치와 랄프 로렌의 높은 마진은 주로 가격 인상 덕분이다. 이는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와 대조적이다. LVMH의 최근 분기 매출은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미국 브랜드들의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가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분기에서 태피스트리와 랄프 로렌의 유럽 내 매출은 각각 42%, 16% 증가했다. 그러나 모든 합리적 럭셔리 브랜드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는 가격 인상을 너무 빠르게 시도했으며, 그 결과 매출은 전년 대비 11.7% 감소하였다. 코치와 랄프 로렌은 수년간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추진해 왔기 때문에 가격 인상을 감당할 수 있었다. 이들 기업이 가격 인상과 제품 업그레이드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한다면, 더 많은 투자자들이 이들의 주식을 매수하려 할 것이다.
럭셔리 비즈니스의 핵심
럭셔리 브랜드 비즈니스의 높은 마진은 브랜드 가치에 따른 가격 결정력에 기반한다. 명품이 가진 뛰어난 품질과 희소성, 브랜드 파워로 인해 럭셔리 브랜드는 제품 가격을 쉽게 올릴 수 있으며, 수요 또한 가격에 대단히 [비탄력]적이다.
최근 소비 행태가 더욱 다양해지고 가치 중심적으로 변화하면서 더 이상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 변화 없이 가격만 인상하기는 대단히 어려워졌다.
또한 중국 시장의 명품 수요 감소는 가격 인상을 더욱 어렵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난해인 2024년 중국 본토의 럭셔리 시장 규모는 18~20%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며, 2025년에도 소비 위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럭셔리 소비의 큰 축을 담당하던 중국 시장의 수요가 당분간 부진함에 따라, 럭셔리 브랜드들은 가격 인상을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하며, 가격 인상보다는 브랜드 가치 제고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럭셔리는 이제 미국을 넘어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가파르게 침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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