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바이오 #바이오테크
- 최근이슈
- 2024년
- (24.8.28) 바이오: 인플레이션 둔화와 상승의 중복 수혜
- 9월 FOMC 이후 얼마나 추가적으로 인하하느냐에 따라 성장주의 추가 상승 또는 조정 여부가 달렸기 때문에 금리 인하 기대감만으로 성장주에 대한 매수를 지속해야 할 지 고민될 뿐만 아니라, 성장주 중에서도 어떤 업종이 더 아웃퍼폼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다.
- 인플레이션 둔화에 대한 해석 필요: 어떤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을까?
- Acyclical core PCE Inflation이 하락하기 시작했고, Cyclical core PCE Inflation이 뒤따라 하락 중이다.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다는 매크로 접근에 정확히 일치하는 데이터다. 금리 인하의 근거로 생각할 수 있으며, 주식시장 관점에서는 ‘할인율 하락’을 가리킨다. 성장주를 선호하는 이유다.
헬스케어 서비스의 인플레이션은 ‘상승’: P의 상승 → 성장주 중 ‘바이오 업종’ 선호의 근거
헬스케어를 제외한 부문은 빠른 속도로 하락 중인 반면 (노란색 박스), 헬스케어 부문은 오히려 상승 중이다 (빨간색 박스). 즉, 헬스케어 서비스 부문에서는 P의 상승이 진행 중이라는 의미다.
→ 바이오: 경제 전체 인플레 둔화에 따른 할인율 하락의 수혜 + 산업 인플레 상승에 따른 성장 수혜- ① 지금 바이오 업종은 경제 전체 인플레이션 둔화에 따른 할인율 하락의 수혜에 더해
- ② 산업 인플레이션 상승에 따른 성장 수혜라는 관점까지 반영되는 중이다.
- (24.8.28) 바이오: 인플레이션 둔화와 상승의 중복 수혜
- 2024년
마지막 수정 일자